?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중국과 일본 등 동남아 관광객들을 주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한류종합축제인 ‘원아시아페스티벌’이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제1회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을 오는 10월 1∼23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벡스코 등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와 관광공사는 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달 유관기관, 단체, 업계 대표 등 총 70명으로 구성된 원아시아페스티벌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추진위는 최근 한류스타 정용화(씨엔블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어 부산작품 공모와 함께 중국과 일본을 방문, 대대적인 홍보전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부산불꽃축제 등 부산이 가진 경쟁력 있는 문화자원과 한류콘텐츠를 결합해 차별화 한 대규모 한류축제다. 

국·시비 등 100억원이 투입되는 축제는 공연과 전시, 부대행사 등 22개 콘텐츠로 나눠 열린다. 가수와 탤런트, 배우 등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스타들이 대거 참여하는 개·폐막식과 K팝 콘서트, 한중·한일 가요제, 런닝맨 부산체험, 동남아 청소년 예능인 발굴, 점프·난타 등 넌버벌 공연, 원아시아 클래식 향연 등 다양하다.

이 기간 연계행사로는 부산국제영화제와 아시아송페스티벌, 부산불꽃축제, 아시아재즈페스티벌, 부산비엔날레, 부산국제음식박람회 등으로 한 장의 티켓으로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상품이 개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한류를 리더하는 대중음악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장기간 진행되는 한국을 대표하는 체류형 관광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축제 기간 외국인 3만명 등 15만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부산=국민일보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Who's admin

글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근거없는 비방이나 욕설과 스팸글은 통보없이 삭제하고 있습니다.
밝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T&J EnterTour 입니다.
?

  1. 부산시, ‘2016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설명회 개최

    Date2016.07.04 By관리자 Views55
    Read More
  2. ONE THE BUSAN

    Date2016.06.22 Byadmin Views22
    Read More
  3. No Image

    100억 투입 국내 최초 한류종합축제 ‘원아시아페스티벌’ 시동

    Date2016.06.22 Byadmin Views5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